2023/06 3

운전면허시험(2) - 장내기능시험 얼떨결에 합격...!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그 다음 주에 장내기능교육을 받았다. 다른 학원도 같은지 모르겠는데 사당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4시간짜리 장내기능교육을 하루 2시간씩 이틀 동안 받게 한다. 급하게 운전면허 따야 하는 사람은 하루 4시간 수업도 가능한 모양이니 관심있는 분은 학원에 문의해보시기를... (그런데 초보자는 하루 2시간 운전하고도 지치는데 4시간이나 하면 몸살날 듯...) 장내기능 첫 번째 수업은 괴로웠다. 나는 운전학원 등록하기 전까지 운전도 자동차도 전혀 모르고 살았다. 첫 번째 수업 전날 예습 차원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서야 자동변속기 자동차는 엑셀을 안 밟아도 움직인다는 사실을 알고 놀란 사람이란 말이다...! (여지껏 자동차는 무조건 엑셀 밟아야만 움직이는 줄 알았음.) 그렇다고 내가 손재주 있거나 ..

끄적끄적 2023.06.28

운전면허시험(1) - 학과(필기)시험 / 사당자동차운전전문학원

자동차가 있고 없고를 떠나서 내 나이쯤 되면 운전면허는 거의 갖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이 몸은 운전면허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천연기념물(?) 같은 존재로 살았다. 몇 년 전 자동차에 대한 책을 읽고 잠시 면허를 따볼까 생각하다가 흐지부지 되었는데... ☞ 차알못을 위한 책 - 자동차 구조 교과서 / 자동차 운전 교과서 https://jha7791.tistory.com/15791451 어찌어찌하여 이제 그만 천연기념물 생활을 접고 운전면허를 따기로 했다. 운전면허학원에서 운전을 배우기로 사람들은 보통 학원부터 가는 것 같던데, 나는 강남운전면허시험장부터 갔다. 학원과 운전면허시험장 중 어디를 먼저 갈 지는 각자 알아서 하면 된다. 학원에서 배우더라도 어차피 응시원서, 신체검사, 학과(필기)시험 때문에..

끄적끄적 2023.06.24

노트북 컴퓨터 판매자가 기가 막혀~~

한 달 넘게 블로그 활동을 못했다. 처음에는 이런저런 일로 바빴고, 겨우 블로그에 글을 쓸 여유가 생겼을 때에는 왼손 집게손가락을 다쳐서 노트북 타자를 칠 수가 없었다. 잘 안 닫히는 빨래방 건조기 문을 억지로 닫다가 손가락이 문에 끼어버렸다. 손톱 아래로 보라빛 피멍 든 게 보이고, 지문이 있는 부분도 시퍼렇고... 그나마 뼈가 부러지지 않고 멍든 걸로 끝난 게 다행이다. ㅠ.ㅠ 지금도 집게 손가락이 불편하다. 하지만 이제는 손가락이 구부러질 정도로 나아졌고(며칠 동안 퉁퉁 부어 구부러지지 않았다는..), 이러다가 내 블로그가 굶어죽겠다는 생각도 들어서 조심조심 타자를 치는 중이다. 자, 서론은 이쯤에서 끝내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난 달에 노트북 컴퓨터를 구입했다. 2016년에 산 레노버 아이디어..

끄적끄적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