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 관련 책, 유적지, 기타

절판된 책 재출간 - 이승한의 '고려 무인 이야기'

Lesley 2019. 11. 10. 00:01

 

  몇 년 전에 블로그에 올린 적이 있는 이승한 작가의 '고려 무인 이야기' 시리즈가 최근 재출간 되었다고 한다.

  고려의 무신정권시대를 다루고 있는 이 시리즈는 그동안 절판 상태였다.  나는 몇 년 전에 초판으로 읽었는데, 유감스럽게도 초판이 나오고 한참 후에야 이런 시리즈가 있다는 걸 알았던 탓에 4권짜리 한 질을 구하느라 무척 애를 먹었다.  전체 4권 중 3권 빼고는 전부 품절 상태였기 때문이다.  한창 이 시리즈에 빠졌던 때에는 소장욕구가 활활 불타올라서 공공 도서관에서 책을 훔쳐야겠다는(!) 충동마저 느꼈을 정도였다.   이승한의 '고려 무인 이야기' / 품절된 책 찾아 삼만리(http://blog.daum.net/jha7791/15791171)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한 개정판 표지.

(초판 디자인과 비교하면 정말 눈부신 변화임.)

 

 

  그런데 뜻밖에도 개정판 소식을 접하게 되니 상반된 감정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먼저, 나의 후배(?) 독자들을 위해서는 정말 좋은 일이다.  이런 좋은 책을 구하느라 나처럼 고생할 일이 없으니 말이다.  인터넷 헌책방에서 구하려고 해도 이미 품절된 책이다 보니 몸값(!)이 상당히 올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새책보다 더 비싸기도 했다.

  하지만 인터넷 서점의 책 소개란에 나오는 '2003년 첫 책 출간 후 여러 호평을 받은 <고려 무인 이야기> 시리즈에서 일부 내용을 바로잡고 다듬은 개정판을 새롭게 선보인다.' 는 문구를 보니 가슴이 쓰리기도 하다.  내가 소장한 초판에는 사실관계가 틀린 내용이나 오타가 있다는 뜻이니 말이다.  그... 러... 나...!  '원래 처음이 제일 중요하다, 비록 불완전하다고는 해도 초판본이 개정판보다 더 가치있다' 며 스스로를 계속 설득했더니 마음에 난 스크래치가 좀 엷어지는 것 같다. ^^;; 

 

  이 시리즈의 줄거리 및 못생긴(!) 초판 디자인이 궁금한 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읽어보시기를...

  이승한의 '고려 무인 이야기' / 품절된 책 찾아 삼만리(http://blog.daum.net/jha7791/15791171)  고려의 무신정권시대와 그 기간 중에 있었던 여몽전쟁, 그리고 무신정권시대가 막을 내린 직후 있었던 삼별초의 항쟁을 다룬 대중역사서로서는 최고의 책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그리고 그 시대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이승한의 '고려 무인 이야기' / 품절된 책 찾아 삼만리(http://blog.daum.net/jha7791/15791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