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여행기/경기도

경기도 양평의 독특한 카페 '꿈꾸는 사진기'

Lesley 2015. 1. 25. 00:01

 

  11월에 다녀온 독특한 카페를, 해가 바뀐 지금에야 소개한다. ^^;;

  경기도 양평에 있는 '꿈꾸는 사진기' 라는 카페인데, 횡성의 '풍수원성당' 다녀오던 날 점심 먹고서 들렸다.  ☞ 강원도 횡성의 '풍수원성당' - 시골 마을의 고즈넉하고 소박한 성당'(http://blog.daum.net/jha7791/15791143)  모양이 매우 독특하고 예쁘다고 양평 바닥에 소문이 자자하다고 한다.  양평에 사는 친구가 전부터 가고 싶었는데, 함께 갈 사람이 없어서 못 갔다고 한다.  마침내 함께 갈 사람을 찾은 친구, 나를 차에 싣고 부르릉~~~ 출발! ^^

  나 역시 양평역 앞에서 얻은 무료관광지도에 '외국인 관광객에게까지 입소문이 나서 찾아온다.' 는 부분을 보고 호기심이 동했다.  얼마나 대단하기에, 이 '외진 곳'(?)까지 외국인 관광객까지 온다는 걸까... 

 

 

, 진짜 독특하게 생겼다...! @.@

(밑에 있는 큰 구멍이 1층 창문, 위에 있는 작은 구멍이 2층 창문임.)

 

 

옆에 있는 전원주택은 '꿈꾸는 사진기' 주인장네 식구들이 사는 집인 듯... 

 

 

1층 내부에 있는 온갖 카메라.

(어째 사진으로 보니 미니어처처럼 보이는데, 전부 진짜 카메라 맞음. ^^)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찍은 1층 모습.

(온통 카메라에, 사진에... ^^)

 

 

여기는 2층 창가 또는 벽에 장식된 카메라들...

(위의 오른쪽 사진 속에 보이는 고풍스러운 카메라가 이 카페 건물의 컨셉인 듯. ^^)

 

 

동그란 창문으로 바깥 풍경을 내다보니 색다른 기분이 드는...

(두 자동차 사이에 보이는 작은 검은색 점은 이 카페의 멍멍이. ^^)

 

  이 창문이 이 독특한 카페 바깥에서 봤던 두 동그라미 중 작은 동그라미다.

  이 창문 앞 자리에는 외국인 관광객 몇 명이 앉아서, 독특한 영어와 역시 독특한 중국어를 섞어가며 대화를 했다.  처음에는 '저 사람들 홍콩에서 왔나?' 하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중에 그 옆 자리에 앉은 한국인들과 짤막한 대화 나누는 것을 들어 보니, 싱가폴에서 왔다고 한다.  싱가폴에서 유학 중인 한국 친구가 이 카페를 꼭 구경하라고 추천해줬다나... ^^ 

 

 

네, 행복할게요~~ ^^

 

 

  서울에서 '먼 길'(?) 오느라 고생했다며, 친구가 사준 초코케익과 커피다.

  원래는 내가 아메리카노를 안 마신다. (커피에는 마땅히 쓴맛을 완화시켜주는 우유가 들어가야 합니다! 아메리카노 맛은 사약 맛과 다를 바 없습니다!)  하지만 초코케익 같은 달달한 간식과 함께 먹을 때에는, 일부러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씹는 것도 달달하고 마시는 것도 달달하면, 위장이 좀 불편한 느낌이라서...  말하자면, 아메리카노의 쓴맛으로 초코케익의 단맛을 적당히 죽이기 위함이라고 할까? ^^

 

 

화장실의 화장지 담는 통마저 필름통 모양임. ^^

(카페의 겉모습과 내부를 하나의 컨셉으로 통일한 것만으로도 모자라, 화장실마저 통일하다니, 대단하구만~~!)

 

 

떠나가는 나를 보며 울적한 표정 짓는 멍멍이.

(이 멍멍이와 함께 뛰어놀던 카페 주인장의 딸과 그 친구들이 실내로 들어가서, 삐쳐버린... ^^)

 

 

  양평에서 다른 곳에 들릴 계획이 없다면, 우리가 움직인 것처럼 횡성의 풍수원성당과 양평의 '꿈꾸는 사진기' 를 한 묶음으로 해서 움직이는 것도 괜찮다. 

  다만, 풍수원성당은 서울의 상봉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지만, 이 카페로 가는 대중교통수단은 아예 없다. (서울에서 가는 대중교통이야 말할 것도 없고, 양평 내에도 카페로 가는 대중교통이 없음.)  친구의 차를 타고 가는데도, 양평 시내에서 벗어나 꼬불꼬불 꽤 멀리 간 후에 도착했다.  그러니 이 카페를 가실 분은 자기 차든 택시든, 하여튼 따로 차를 이용해야 한다. 

 

 

강원도 횡성의 '풍수원성당' - 시골 마을의 고즈넉하고 소박한 성당'(http://blog.daum.net/jha7791/15791143)

전철 중앙선 / 경기도 양평의 간이역 석불역(http://blog.daum.net/jha7791/1579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