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습, 중국어 노래

중국어 교재 '교량(橋梁)' (4) - 담배와 술의 대화(烟酒對話)

Lesley 2012. 2. 18. 00:12

 

  오늘 소개할 '교량'의 내용은 담배와 술의 깜찍하고 발칙한 대화다. ^^

  새해가 되면, 으레 수많은 애연가와 애주가들이 '올해에는 반드시 금연(혹은 금주)를 하고야 말겠다.' 라고 벼르곤 한다.  그렇게 금연이나 금주를 결심한 이들이 반드시 그 결심을 지키기를 바라면서, 이 재미있는 글을 올려보겠다. ^^

 

 


 

 

 

담배와 술의 대화(烟酒對話)

 

 

담배 :  보아하니, 이 분 술을 엄청나게 드시네요.

 

술 :    저는 바이주(우리나라에서 흔히 '배갈' 이라고 부르는 중국 전통주) 반 근(250그램) 마셨을 뿐이에요.

         아직 멀었어요.

 

담배 :  반 근이 적다구요?  술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안 좋다는 걸 아는거에요, 모르는거에요?

 

술 :     저는 안 믿어요!  술의 장점이 얼마나 많은데요.  고민을 없애주고, 사람의 정신을 각성시켜주죠. 

          게다가, 술을 마셔야 진정한 남자라고 할 수 있죠.  술을 안 마시는 남자는 여자친구도 구하기 힘들어요.

 

담배 :  누가 그래요? 

          제가 분명히 말하는데, 저는 술을 조금도 마시지 않지만, 그래도 여자들이 저를 좋아해요!

          좀 보세요, 저쪽에서 담배 피고 있는 아가씨가 예뻐요, 안 예뻐요?  바로 제 여자친구랍니다.

 

술 :     어쩐지 저 아가씨가 당신을 좋아한다니, 당신들 두 사람 모두 골초로군요. 

          저와 이야기 하는 잠깐 동안에도, 당신 벌써 두 개피나 피웠잖아요.  하루에 몇 개피나 피우시죠?

 

담배 :   몇 개피 피냐고요?  하루에 3갑, 즉 60개피죠!

 

술 :     정말 엄청난 골초네요!

          당신은 조금 전에 술이 건강을 해친다고 말했는데, 어떻게 흡연이 안 좋다는 생각은 못 하죠?

          제가 듣기로, 흡연자는 쉽게 폐암에 걸려서, 폐암 환자 중 70% 이상이 흡연자라더군요. 

 

담배 :   저는 신경 안 써요.  제 몸은 아주 건강해서, 한 번도 병에 걸린 적이 없어요.

           다시 말하자면, 흡연의 장점도 아주 많아요.  예를 들면, 고민을 없애주고, 정신을 각성시켜 주고...

 

술 :      됐어요, 됐어.  그건 술의 장점이잖아요!

 

담배 :   담배의 장점도 되요! 

          담배와 술의 장점이 비슷하군요.

          차라리, 당신은 저한테 흡연을 배우고, 저는 당신한테 음주를 배우도록 하죠.

 

술 :      그건 안 되죠,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견디기 힘든데, 거기에 담배까지 피우면 곧 죽을거에요.

           당신은 죽어도 상관없는 모양인데, 저는 살아야겠어요.

 

담배 :    그게 바로 당신의 진심이군요!  저도 사실대로 말하자면, 진작부터 금연을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여러 번 해봤는데, 전부 실패했죠.  정말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술 :      저도 금주를 해봤는데, 너무 힘들어요.

           술에 중독되면 정말 얼마나 견디기 힘든지, 오직 자신만이 알 수 있죠. 

 

담배 :   이해해요.  그럼 이럽시다, 우리 같이 다시 해봅시다. 

           제가 감히 보장하는데, 당신이 금주를 한다면 저도 금연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술 :      당신이 담배를 끊어버린다면, 저도 술을 끊을 수 있겠지요. 

           하지만 당신의 여자친구는 어떻게 하죠?  그녀도 끊으려 할까요?  봐요, 아직도 피고 있잖아요!

 

담배 :    솔직히 말해서, 저는 그녀를 전혀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