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습, 중국어 노래

Tank의 삼국련(三国恋)

Lesley 2012. 6. 7. 00:05

 

  Tank는 대만의 유명 그룹가수라는데, 그 Tank의 삼국련(三国恋)이란 노래를 곧잘 드나드는 블로그에서 몇 년 전에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 노래가 그 블로그 주인장님 세대분이 좋아하실만한 노래가 아니라, 이 노래를 블로그에 올리신 걸 보고 의아하게 생각했다.  그리고 내가 원래 전자키보드 쟁쟁거리는 요란한 음악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비록 중국 전통악기의 소리도 많이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앞부분만 듣고는 '이건 정말 내 스타일이 아니야~~' 하고 말았다.

 

  하지만 곧 되풀이 해서 듣게 되었다.

  가사가 참 괜찮았기 때문이다.  비장한 느낌 팍팍 풍기면서도 애절하고, 또 그 애절함을 적절히 억누르며 의연하게 처신하려는 느낌까지...  그렇게 되풀이 해서 듣다보니, 이 노래 멜로디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그만 좋아하게 되었다. ^^  먼저 포스팅 한 老鼠爱大米의 경우 가사는 그냥 그런데 멜로디가 괜찮아 좋아하게 되었는데,  三国恋은 거꾸로 멜로디에 시큰둥해하면서 가사가 좋아 듣다가, 좋아하게 되어버렸다.     

 

 

 

三国恋(삼국련 : 삼국의 사랑)

 

                                         

                                                   - Tank -

 

 


将军北方仓粮占据

장군, 북방의 군량창고를 점거하고

六马十二兵等待你光临

여섯 필의 말과 열두 명의 병사가 당신이 오시기를 기다립니다.

胡琴诉说英勇事迹

호금(악기 이름)은 용맹한 행적을 말해주고

败军向南远北方离

패배한 적군은 남쪽 먼 곳을 향하여 북방을 떠났습니다.

家乡在那美的远方

고향은 저 아름다운 먼 곳에 있는데

期望在身上梦想在流浪

희망은 신변에 있지만, 꿈은 방랑합니다.

肩上剩下的能量

어깨에 남은 힘으로

还能撑到什么地方

어디까지 버틸 수 있을까요.

 

 

 

等待良人归来那一刻 

님이 돌아오는 그 순간을 기다리며

眼泪为你唱歌 

눈물이 당신을 위해 노래합니다.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蓝色的雨下在我眼前 

푸른색 비가 내 눈앞에 내려

骄傲的泪不敢润湿我眼睛

오만한 눈물이 감히 내 눈을 적시지 못했지요.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灰色的梦睡在我身边

회색 꿈이 내 신변에 잠들었습니다.

我早就该习惯没有你的夜

나는 일찍이 당신 없는 밤에 익숙해져야 했고

勇敢的面对 

(당신 없는 밤을) 용감하게 맞아야 했습니다.

 

 

 

赤壁烽火连天战役

적벽에 봉화가 피어오르고 며칠이나 전투가 계속되니

只挂掉我们七万个兄弟           

우리의 칠만 형제를 걱정할 뿐입니다.

长江水面写日记

장강 물결 위에 일기를 쓰니

愿你也能看见涟漪

원컨대 당신도 이 물결을 볼 수 있기를...

家乡在那美的远方

고향은 저 아름다운 먼 곳에 있는데

泪水背着光安静而悲伤

눈물이 빛을 등지고 있으니 고요하면서도 슬픕니다.  

肩上剩下的能量

어깨에 남은 힘으로

还能撑到什么地方                 

어디까지 버틸 수 있을까요.

 

 


等待良人归来那一刻 

님이 돌아오는 그 순간을 기다리며

眼泪为你唱歌 

눈물이 당신을 위해 노래합니다.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蓝色的雨下在我眼前 

푸른색 비가 내 눈앞에 내려

骄傲的泪不敢润湿我眼睛

오만한 눈물이 감히 내 눈을 적시지 못했지요.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灰色的梦睡在我身边

회색 꿈이 내 신변에 잠들었습니다.

我早就该习惯没有你的夜

나는 일찍이 당신 없는 밤에 익숙해져야 했고

勇敢的面对 

(당신 없는 밤을) 용감하게 맞아야 했습니다.

 

 

 

我试着面对灰色的夜还在眼前

나는 눈앞에 아직 있는 회색 밤에 맞서보려 합니다.

等待良人归来那一刻 

님이 돌아오는 그 순간을 기다리며

眼泪为你唱歌 

눈물이 당신을 위해 노래합니다.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蓝色的雨下在我眼前 

푸른색 비가 내 눈앞에 내려

骄傲的泪不敢润湿我眼睛

오만한 눈물이 감히 내 눈을 적시지 못했지요.

在我离你远去哪一天

내가 당신을 떠나 멀리 가던 그 날

灰色的梦睡在我身边

회색 꿈이 내 신변에 잠들었습니다.

我早就该习惯没有你的夜

나는 일찍이 당신 없는 밤에 익숙해져야 했고

勇敢的面对 

(당신 없는 밤을) 용감하게 맞아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