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얼빈 생활기/'09~'10년 흑룡강대학 어학연수기

드디어 블로그 접속 성공...!

Lesley 2009. 5. 8. 02:01

 

 

  아, 2주만에 제 블로그 접속하는데 성공을 하고나니, 너무 감개무량합니다... ㅠ.ㅠ

  현재 중국 전역에서 다음 블로그로 접속하는 게 차단된 상태입니다.  지난 2주간 블로그 금단현상에 시달리며 살았답니다.

  그러나 역시 세상 참 좋아졌군요.  차단을 우회하는 프로그램을 인터넷에서 구해서 돌린 덕분에, 이렇게 접속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비록 접속에 시간이 꽤 걸리고, 접속상태도 불안정해서 간간히 오류가 나지만 말입니다. ㅠ.ㅠ

 

  지난 2주간 블로그 못 들어오는 동안, 제가 머무는 하얼빈에 봄이 찾아왔습니다.

  사실 봄이야 진작 찾아왔지만, 우리 한국에서의 봄을 생각하면 도무지 봄이라고 할 수 없는 봄이라서...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란 말이 무엇인지 팍팍 느끼게 하는 봄이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붉은 복사꽃과 하얀 복사꽃이 교정에 만발해있고, 하얼빈을 상징하는 꽃인 정향꽃이 학교 안팎에서 달착지근한 향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시험 끝나면 복사꽃과 정향꽃 사진으로 새로운 포스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내일 치르는 시험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라고 하고 있지만, 저희 반 담임 선생님이 가르치시고 이수단위도 가장 높은 과목의 시험을 끝내고나니, 나머지 시험은 될대로 되라는 기분이어서 여지껏 내일 치르는 시험 준비를 안 하고 이러고 있습니다. ^^;;

  그럼, 제 블로그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편안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