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 시즌4를 내년에 볼 수 있을까?

Lesley 2021. 12. 19. 00:01

  올해 11월 18일에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 시즌4' 가 방영한다고 하여 기대했다.

  시즌4는 내년에나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시즌3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방영이 늦춰지는 통에 올해 초에야 종영했는데, 그 동안 각 시즌의 방영 간격이 1년 반에서 2년 정도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뜻밖에도 올해 11월 18일로 방영 시작일이 잡혔다고 해서 이게 웬 떡이냐 했다.

 

  그러나 돌발상황 발생...!!!

  시즌4 방영 바로 전날인 11월 17일에,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 제작사이며 미국 방영권을 가진 '파라마운트+' 가 시청자들 뒤통수를 거하게(!) 쳤다.  그동안 '넷플릭스' 가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의 제작비를 대주는 조건으로 미국 방영권을 갖고 있었는데, 파라마운트+가 넷플릭스와 계약을 연장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시즌4부터는 미국 안에서고 미국 밖에서고 간에 파라마운트+가 단독으로 방영하겠다는 뜻이다.

  문제는... 넷플릭스야 몇몇 불량국가(!) 빼고는 전 세계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파라마운트+는 서비스 가능한 국가 수가 적다는 것이다.  설립된 이후 미국 내에서만 사업을 하다가 작년에야 서서히 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넷플릭스를 통해서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를 보던 전 세계의 팬들에게 날벼락이 떨어진 셈이다. (우째 이런 일이...! ㅠ.ㅠ) 

 

  까딱하면 후년인 2023년에나 시즌4를 보게 생겼구나 하며 실망했더랬다. 

  파라마운트+가 내년 중 약 5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명확히 이름이 나온 곳들을 보면 영국이나 독일 등 유럽 지역 국가들 뿐이다.  세계에서 인구가 제일 많다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아시아라고 하기에는 좀 애매한 중동(아시아인 듯~ ♪ 아시아 아닌~ ♩ 아시아 같은 너~~~ ♬)의 몇몇 국가나 작년부터 서비스하고 있을 뿐이다.

 

  올해는 틀렸다고 생각했는데 12월 들어서 반전이 생겼다.

  우리나라의 '티빙(TVING)' 이 갑툭튀(!)해서 파라마운트+와 제휴를 맺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앞으로 티빙의 콘텐츠가 파라마운트+를 통해 미국에서 방영되고, 반대로 파라마운트+의 콘텐츠는 티빙을 통해 한국에서 방영된다는 것이다.

  즉, 파라마운트+가 티빙과 손잡고 한국에 진출한다는 것이다.  그 시기가 내년 상반기이며, 중동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로는 한국이 첫 번째 진출 국가가 된다고 한다. (흐음...  그렇단 말이지...  그렇다면 파라마운트+야, 일단 너의 죄를 4분의 1 정도는 용서해주마...)

 

  우리나라의 OTT에 가입하는 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원래도 드라마 빼고는 TV 프로그램을 잘 안 보는데(그나마 1년에 서너 작품만...), 지난 몇 년 드라마조차 안 보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의 공중파 방송과 케이블 방송조차 안 보는 판국에 OTT에 가입할 필요성을 느낄 리 없다.  올해 우리나라 드라마 '오징어 게임' 과 '지옥' 을 봤지만, 이 두 작품은 외국 OTT인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했으니 예외의 경우라 할 수 있다.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우리나라 OTT에 가입해 볼까나?

  그런데 슬쩍 불안한 게...  내년 상반기에 정말로 티빙에서 파라마운트+를 서비스하게 될까?  시즌4 방영 바로 전날 더는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하지 않는다는 발표가 난 것도 뜻밖이었고, 내년 상반기에 티빙을 통해 볼 수 있을 거라는 발표도 뜻밖이었다.  의외의 일이 반복되고 있다는 점, 망할(!) 놈의 코로나 사태로 모든 게 뒤죽박죽이라 큰 기업들의 사업도 변동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점 등을 생각했을 때 또 예상치 못 한 일이 생기는 것 아닌지 모르겠다.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 마이클 버넘 / 시즌1의 1~2회  blog.daum.net/jha7791/15791580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 시즌1의 3~15회  http://blog.daum.net/jha7791/15791648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 시즌2  http://blog.daum.net/jha7791/15791650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 시즌3  http://blog.daum.net/jha7791/15791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