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맥도날드 BTS 세트 - 한반도(!) 모양 너겟

Lesley 2021. 6. 10. 00:02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BTS 세트를 먹어봤다.

  솔직히 BTS에 대해 아는 바도 없고 관심도 없다.  내 소싯적(!)에 인기를 끌었던 아이돌 가수도 모르는 판국에 요즘 나오는 아이돌 가수를 알 리가...  다만, BTS가 대단하다는 사실 하나는 알고 있다.  그동안 한류라고 하면 아시아권 국가에서 한국 드라마와 가요가 인기를 끄는 현상을 말했는데, BTS는 서구에서까지 한류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니 말이다.  그러다 보니 내가 일부러 찾아보지 않아도 BTS에 대해 간단한 소식은 접하게 된다. 

  그렇게 들려오는 BTS 관련 풍문(?) 중에, 맥도날드에서 6월 말까지 판매하기로 했다는 BTS 세트 이야기도 있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약 50개 국가에 출시되었다고 한다.  '어차피 가끔 들리는 맥도날드인데 허구한 날 먹는 햄버거 세트 말고 새로운 것 좀 먹어보자' 는 생각으로 BTS 세트를 먹어봤다.

 

  유명한 아이돌 그룹의 이름이 붙었다고 해서 음식 자체가 특별하지는 않았다.

  너겟 10개 정도, 후렌치 후라이 한 통, 콜라 한 잔으로 되어 있다.  즉, 원래 맥도날드에서 팔던 것들 몇 가지를 모아서 보라색 종이 상자에 넣어 BTS 세트라고 이름 붙인 것 뿐이다.  이 세트에서 제일 참신한 것이 보라색 종이 상자라는... ^^;;

  그래도 BTS 이름값이 높기는 높아서, 먹다가 매장을 둘러보니 나 말고도 BTS 세트를 먹는 이들이 눈에 띄었다.  웬 외국 남정네도 BTS 세트 먹으며 전화 통화를 하는데, 영어라서 거의 못 알아듣는 와중에도 'BTS meal' 이란 말만 귀에 쏙 들어왔다. ("헤이, 친구, 나 지금 맥도날드에서 BTS meal 먹고 있어." 같은 말이 아니었을까... ^^;;)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더니...' 라는 생각으로 먹던 차에, 갑자기 눈길을 확 끄는 녀석이 있었으니...

  특이하게 생긴 너겟이었다.  한반도(!) 모양으로 생긴 너겟...!!! 

 

 

 

  요리 보고 조리 봐도 신기하기만 하다.

  만들다 보니 우연히 한반도 모양으로 나온 걸까?  아니면 BTS의 고향이 한국이라서 일부러 한반도 모양으로 만든 걸까?

  하지만 사람 생각이 똑같지는 않은 법...  냉큼 폰카로 찍어 친구에게 보냈더니 반응이 영 시원찮다.  도대체 어디가 한반도를 닮은 거냐고 한다.  "통통한(!) 한반도처럼 생기지 않았냐, 상상력 좀 발휘해 봐라." 라고 했더니, 너겟이 한반도 모양으로 안 보이면 상상력이 없는 거냐고 받아친다. -.-;;

 

  6월 30일까지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기를...

  너겟 중 한반도 모양으로 된 녀석이 몇 개나 되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함께 누려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