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습, 중국어 노래

광량(光良)의 동화(童话)

Lesley 2014. 1. 19. 00:01

 

  광량(光良)의 동화(童话)는 하얼빈에서 어학연수를 할 때 알게 된 곡이다.

  첫학기 내 짝꿍이었던 아이가 중국어 노래 시합에 나간다고 이 곡을 시도 때도 없이 불러대는 통에 알게 되었다. ^^;;  처음에는 그냥 그랬는데, 자꾸 듣다보니 익숙해져서 그런지 점점 좋아지게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다른 중국노래 로서애대미(老鼠爱大米), 붕우(朋友)와 마찬가지로 가사에 쓰인 단어가 비교적 쉬운 편이라는 것도 좋고... ^^

  동화라는 제목도 그렇고, 가사를 읽어봐도 그렇고, 한 남자가 뭔가 큰 어려움에 처한 여자친구에게 '당장은 힘들어도 결국에는 동화처럼 해피엔딩을 맞을 것이다' 라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내용인 듯하다.

  

 

 

 

 

童话(동화)

 

                                    - 光良(광량) -

 

 

 

 

忘了有多久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잊고 있었어.

再没听到你

너에게 다시 듣지 못 했지.

对我说你最爱的故事

나에게 네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하는 것을. 

我想了很久

나는 오랫동안 생각하다가

我开始慌了

당황하기 시작했어.

是不是我又做错了什么

내가 또 무엇을 잘못한 게 아닌지 하고 말이야.

 

 


你哭着对我说

네가 울면서 내게 말했지.

童话里都是骗人的

동화 속 이야기는 모두 거짓이고

我不可能是你的王子

나는 너의 왕자가 될 수 없다고.

也许你不会懂

어쩌면 너는 이해지 못 할 거야.

从你说爱我以后

네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한 후로

我的天空星星都亮了

내 하늘에 별들이 모두 빛나게 되었다는 것을.

 

 


(1절)  我愿变成童话里

나는 동화 속에서 변하고 싶어.

(2절)  要变成童话里

나는 동화 속에서 변할거야.

(3절)  会变成童话里

나는 동화 속에서 변할 수 있어.

你爱的那个天使

네가 사랑하는 그 천사로 말이야.

张开双手变成翅膀守护你

두 팔을 펼치면 날개로 변해서 너를 지켜줄 거야.

你要相信

너는 믿어야 해.

相信我们会像童话故事里

우리가 동화 속 이야기처럼

幸福和快乐是结局

행복하고 즐거운 결말을 맺게 된다는 것을.

 

 


(3절)  一起写我们的结局

함께 우리의 결말을 써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