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3

양자경의 더 모든 날 모든 순간('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확장판) / 대사집

지난 달에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를 봤다.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 CGV 판교 아이맥스(https://jha7791.tistory.com/15791765) 내가 영화를 보고난 후에야 관람객에게 영화 대사집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열렸기 때문에 아쉬워했는데, 뜻밖에도 기회가 다시 찾아왔다. 이 영화가 미국에서도 그러했듯이 우리나라에서도 흥행에 성공하여 최초 개봉판이 종료하자마자 확장판을 개봉했다. 그리고 확장판 개봉일에 대사집 이벤트를 또 연다고 했다. 두 번째 기회는 놓칠 수 없다고 생각하며 메가박스 하남 스타필드점으로 갔다. (확장판은 '메가박스' 에서만 상영함.) 재미있는 점은 확장판 제목이다. 보통은 최초..

10월 15일 카카오 사태 - 티스토리는 언제 정상화?(2)

지난 달에 터진 카카오 접속 불가 사태로 인한 티스토리 오류가 여전하다. ☞ 10월 15일 카카오 사태 - 티스토리는 언제 정상화?(1) https://jha7791.tistory.com/15791769 티스토리의 오류는 공.식.적.으로는 사라졌지만 현.실.적.으로는 현재진행형이다. 지금도 가끔씩 앱을 통한 모바일 버전이 먹통이 되어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다가 나중에 다시 접속하면 그제서야 제대로 보인다. PC 버전도 무언가를 클릭했을 때 화면이 5~6초 간 멈추는 일이 생기는가 하면, 분명히 몇 시간 전에는 방문객 수가 어느 정도 있었는데 난데없이 0으로 표시된다. 그리고 카카오 사태가 터지기 전에 비해 방문객 수가 눈에 띄게 줄었다. 감소량은 블로그마다 다르지만 관련 기사나 인터넷 반응을 보면 공통적..

끄적끄적 2022.11.14 (4)

이태원 참사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는 사건은 세월호 침몰 사고로 끝이기를 바랐건만 또 대형 사고가 터졌다. 10월 마지막 토요일, 자려고 누웠다가 문자 알림 소리를 듣고 휴대폰을 봤다. '이태원의 모 호텔 근처에 사고가 나서 교통통제 중이니 우회해 달라' 는 내용이었다. 구체적인 설명없이 '사고' 라고만 했고 '교통통제' 라는 단어까지 나오니 교통사고라고 여겼다. '재난문자까지 보낼 정도면 버스나 트럭 같은 대형차량이 교통사고로 도로를 막아 현장이 많이 막히나 보다' 라고 생각하며 잠들었다. 다음날 아침 잠에서 깨어 그대로 누운 채로 습관적으로 휴대폰부터 봤다. 이태원에서 압사 사고가 터져서 150명 가량이 사망했다는 속보가 눈에 들어왔다. 순간 멍해졌다. 기사를 읽으면서도 실감이 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고라는 것..

끄적끄적 2022.11.0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