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3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 CGV 판교 아이맥스

이 영화는 극장에서 상영중이니 내용을 알고 싶지 않으신 분은 읽지 마시기를...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라는 긴 제목의 영화는 지난 3월 미국에서 개봉했다. 할리우드 영화치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했건만 개봉 전 인터넷에 풀린 예고편 하나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개봉 후에도 엄청난 제작비와 홍보비를 들인 블록버스터 틈바구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돌풍을 일으켰다. 비평과 흥행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내어 내년도 아카데미 시상식의 유력한 후보로 꼽힐 정도다. 나 역시 유튜브로 예고편을 본 후 기대하고 있었다. 어지간한 나라에서는 ..

10월 15일 카카오 사태 - 티스토리는 언제 정상화?(1)

10월 15일 오후, 외출 중에 내 블로그에 접속하려 했더니 오류가 났다. 그때까지만 해도 북한 미사일 발사,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국정감사 등 굵직굵직한 사건들을 뉴스 첫머리에서 날려버리고 그 자리를 차지한, 이른바 '카카오 접속 불가 사태' 가 터진 것을 몰랐다. 몇 번이나 접속하려 했는데도 매번 오류가 나는 것을 보고 휴대폰이나 티스토리 앱에 문제가 생겼나 보다 했다. 그래서 멀쩡한 휴대폰을 재부팅하기도 하고 티스토리 앱을 지웠다가 다시 깔기도 했다. 그러나 여전히 접속 불가... 나중에 다음 포털과 카카오맵에도 접속이 안 되는 것을 보고서야 휴대폰이나 앱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네이버 뉴스에 접속했더니, 판교에 있는 SK C&C 데이터센터에 불이 나서 카카오 서비스가 전체적으로 안 된..

끄적끄적 2022.10.19

경기도 광주의 수목원 '화담숲'

얼마 전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화담숲' 에 다녀왔다. 화담숲은 LG상록재단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인데, 몇 년 전에 세상을 뜬 LG 구본무 회장의 호인 화담을 따서 이름지었다고 한다.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하다' 라는 뜻이라고 함) 고인이 이 수목원에 각별히 신경썼기 때문에 사망 후 이곳에 수목장을 지냈을 정도라고 한다. 대기업 총수가 애착 갖고 조성한 곳답게 어지간한 국립 수목원이나 식물원은 저리 가라 할 정도로 규모가 크고 잘 꾸며놓았다. 함께 간 친구가 화담숲을 둘러보는 동안 '여기 관리하려면 사람이 얼마나 많이 필요할까?' 라고 몇 번이나 말했다. 화담숲 관람 팁 두 가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전철 경강선을 타고 '곤지암역' 에서 내려 마을버스 또는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마을버스로는 4..